안산시(시장 윤화섭) 일자리 정책 1위, 대한민국 일자리정책 대상 수상
상태바
안산시(시장 윤화섭) 일자리 정책 1위, 대한민국 일자리정책 대상 수상
  • 유정민 기자
  • 승인 2019.06.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안산시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기자>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일자리 정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경기 안산(시장 윤화섭)이 ‘대한민국 일자리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3월21일~23일 ' 4차 산업혁명과 미래일자리'를 주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박람회에 참가한 기관 가운데 대상격인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받는 영광을 얻었다.


올해 2회째인 ‘대한민국 일자리정책 대상’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탁월한 정책을 시행한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민간 기업에 수여하는 어워드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 참여 기획부터 진행까지 시가 운영하는 청년큐브 입주기업인 디스이즈잇, 나무엔, 테솔로와 함께 추진했다.

박람회에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66개 기초지자체, 32개 정부산하기관, 15개 민간기업 등 총 130개 기관이 참가했다.

주최 측은 박람회 종료 이후 참여 기관이 추진하는 일자리 정책의 차별성과 파급력, 전시의 완성도, 부스 프로그램 운영 등을 평가 후 3개월 만에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자유롭게 창업해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