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문화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 다문화행사
상태바
서로 다른 문화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 다문화행사
  • 다문화방송신문
  • 승인 2023.04.10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붓다가야사 주지 동국스님
붓다가야사 주지 동국스님

오는 4월15일 안산시 축제의 메카라 할 수 있는 ‘안산문화광장’에서 ‘제5회 다문화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다문화행사는 다양한 인종, 문화, 언어 등이 모여 화합의 장을 만들어내는 문화적인 축제다. 서로 다른 문화와 인종 간의 교류와 이해를 촉진하며,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사회적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공존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상호 이해와 공감, 협력 등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존중하며 함께 발전할 수 있다.

또한, 다문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활성화와 관광 산업 발전에도 기여를 한다. 다문화행사를 통해 많은 인파가 모이면 지역 상업 활성화, 지역 브랜드 홍보 등의 부가적인 경제적 효과를 가져오며,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홍보효과를 이끌어내어 지역의 관광 산업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다문화행사는 정기적으로 진행되어야만 그 가치와 효과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더욱 활발하게 교류하고 상호 이해와 존중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자체에서는 다문화행사를 적극지원하고 행정적인 완화가 필요하다.

최근들어 한국은 다문화시대로 진입하면서,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산시는 다문화특구로 지정된 만큼 다문화외국인 인구수가 많은 지역이다. 귀화한 사람들은 한국 국적을 취득하고 나서는 투표권과 선거권을 가지게 된다. 이들이 가진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는데, 향후 국내 정치적 상황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귀화한 사람들의 투표권과 선거권을 통해 그들이 가지는 영향력은 점점 커질것이며 이들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그들의 투표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이는 그들이 그 지역에서의 선거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귀화한 사람들 중에는 경제적으로도 국내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이 가지는 영향력은 국내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들은 대한국의 국민으로서, 또 그 2세는 안산시를 이끌어 가는 시민으로서 국가와 사회의 안전과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이들이 가지는 영향력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가진 이들이 더욱 다양한 시각과 생각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산시는 다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행사지원 및 정책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다문화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