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직접 재배한 배추로 지역사회 김장나눔
상태바
안산도시공사, 직접 재배한 배추로 지역사회 김장나눔
  • 유현주기자
  • 승인 2022.11.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텃밭 가꾸기부터 수확, 김장, 포장까지 임직원이 모두 참여…3개월 대장정 마무리 -
- 지역사회 나눔 위해 안산시-공사-안산농산물㈜ 협력…이웃 700여 가구에 전달 -
안산도시공사 제공
안산도시공사 제공

[다문화방송신문=유현주기자] 안산도시공사(사장 서영삼)가 임직원이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며 3개월의 대장정을 마쳤다.

공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겨울철을 앞두고 임직원이 직접 키워 수확한 배추를 활용해 김치를 담가 지역사회 이웃 700여 가구에게 5㎏ 김치 1박스를 각각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사회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된 김장나눔은 여름철인 지난 8월부터 시작됐다.

공사는 ‘90일 배추’로 김장하기 위해 올 8월26일 텃밭을 가꾸고 파종 후 10여일 자란 배추 모종을 9월2일 심어 이달 22일 수확했다.

임직원의 땀이 베인 배추는 이웃사랑을 위한 직원들의 손길이 담긴 절임·세척 작업을 거쳐 24일 안산도시공사 본사 앞 안산 올림픽기념관 광장에서 열린 ‘2022 안산도시공사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맛좋은 김치로 담가졌다.

행사에는 서영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과 ‘참! 상록봉사단’ 20여명이 참여, 직원들이 직접 만든 김치속 양념을 정성껏 버무린 뒤 종이박스에 포장하는 작업까지 이뤄졌다.

이어 25일 안산시 복지정책과 및 25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사회 이웃 700여 가구로 전달되면서 3개월의 대장정이 마무리됐다.

올해 김장나눔 행사도 작년에 이어 공사 임직원 및 노조가 화합해 배추 수확부터 버무려 포장까지 하는 전 과정에 참여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특히 안산농산물㈜가 지역사회 나눔을 위해 김장에 쓰이는 모든 고춧가루를 기부하며 민·관 협력을 이뤄냈으며, 안산시는 공사가 정성껏 담가 포장한 김장김치를 지역사회 구석구석에 전달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공사 노·사뿐 아니라, 안산시-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안산농산물㈜의 협력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달한 셈이다.

올해 ESG 경영체제를 선포한 안산도시공사는 ▲플로깅 캠페인 ▲기술봉사활동 ▲반찬나눔 ▲사랑의 헌혈 ▲LED등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안산지역에서는 최초로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무더운 여름철부터 임직원이 땀 흘려 키운 배추로 지역사회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