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KOREA YOU 레벨업코리아 대학생 기획봉사단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상태바
I KOREA YOU 레벨업코리아 대학생 기획봉사단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 유정민기자
  • 승인 2021.12.14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 KOREA YOU 레벨업코리아  대학생 기획봉사단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단체사진
I KOREA YOU 레벨업코리아  대학생 기획봉사단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단체사진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기자) I KOREA YOU 청년들은 12월11일 오후 2시 올림픽 기념관에서 레벨업코리아를 함께 진행한 기획 봉사단과 함께 수료식 및 시상식을 가졌다.
 
I KOREA YOU 청년들은 3개월간 기획봉사자들과 함께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K-댄스, K-뮤직, 한국어교실등 다양한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전 세계 영어권 학생들과 교류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코로나로 국제 교류가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의 대학생들이 국제사회와 교류하는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한국의 문화를 해외에 소개하는 외교관 역할을 수행하고 누적인원 15,000여명이 함께 했다는 것은 여러분의 목소리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증명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목소리에 저도 힘을 보태겠습니다.”라며 김남국 국회의원, 고영인 국회의원, 천영미 경기도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첫 번째 순서로 지난 3개월 간 수고한 레벨업코리아 팀장들의 활기찬 ‘랄랄라’댄스를 선보였다. 대학생 기획단 자원봉사자들은 각 팀의 메니저들의 공연을 보며 휴대폰으로 촬영하기도 하며 열렬한 환호를 보냈다.

다음으로 지난 3개월간 진행한 레벨업코리아를 돌아보는 추억의 영상을 시청했다. 3개월간 많은 외국인들과 온라인으로 교류하며 수업했던 영상들을 보며 기획봉사단들은 이번행사를 통해 많은 것을 얻었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어지는 순서로 매니저들의 두 번째 공연, 중남미 문화댄스 La Ola 댄스와, 리오몬따냐의 공연이 이어졌다. 활기찬 문화댄스와 리오몬따냐의 흥겨운 노래에 참가자들의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이어지는 마인드 강연시간에 국제인성교육연구원 이상준 원장은 마이클 조던의 어린시절과 코이 물고기 법칙을 이야기 하며 “마이클 조던의 아버지가 조던을 이끈 것처럼 우리는 청소년들의 마음의 세계를 어항에서 연못으로, 연못에서 강으로 이끄는 일을 합니다. 어항에서 누리는 행복과 강에서 누리는 행복은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잠재력이 있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뽑아 쓸 줄을 모릅니다. 저희는 레벨업코리아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굴해 훌륭한 일을 하도록 이끄는 보람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획단 학생들도 이러한 마인드를 배워서 시를 위하고, 나라를 위하고, 더 나아가 전 세계를 위하는 훌륭한 청년들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I KOREA YOU 레벨업코리아 대학생 기획봉사단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I KOREA YOU 레벨업코리아 대학생 기획봉사단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참가자들은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며 레벨업코리아가 새로운 세계에 발을 내딛는 큰 도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202명의 기획봉사단 중 총 14명의 우수학생이 선정되어 국회의원 및 도의원 상 수여식을 가졌다.  
천영민 경기도의원상에는 유진,김형종  고영인 국회의원상에는 박준,유선아,오소은,신희주 김남국 국회의원상에는 이도은,박진언,최서연,차은빈 김철민 국회의원상에는 이은선,전화희,이승민,오채린등이 각각 수상했다. 

레벨업코리아를 진행한 I KOREA YOU 팀은 ‘3개월간 함께 마음을 모아 레벨업코리아를 멋지게 만들어준 기획봉사단들 한분 한분에게 감사드리다’고 전하며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외국인들과 한국 대학생들이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많이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