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K-Pop 한류팬 1만여 명 광주로 속속 집결"
상태바
"전 세계 K-Pop 한류팬 1만여 명 광주로 속속 집결"
  • 이경미 기자
  • 승인 2019.04.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SBS슈퍼콘서트 방한 한류팬 8천명, 주한 외국인 1천3백명 등 국내·외 1만여 명 유치

전 세계 K-pop 한류팬 1만여 명이 28일 광주에 모였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28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SBS슈퍼콘서트'에 아시아, 동남아,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65개 국가의 K-pop 한류팬과 주한 외국인 등 1만여 명이 집결했다.

▲ 콘서트장 전경

공사는 이번 콘서트를 활용한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사의 세계 22개국 32개 해외지사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현지 여행사 및 항공사와 공동으로 방한여행상품을 마련했다. 여행상품은 콘서트 관람을 포함해 광주를 비롯한 인근지역의 관광지와 음식을 탐방하는 다양한 코스로 꾸며졌다.

일본에서는 도쿄,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전국 주요공항에서 무안, 인천, 부산, 대구공항을 통해 1,200여 명이 입국했다. 이들은 광주 전통시장인 양동시장과 남도향토음식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2019년 세계대회의 '아티스틱수영'종목이 개최되는 광주시내 종합체육관도 둘러봤다.

광주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의 광저우에서는 방탄소년단 팬클럽회원 1,200여 명이 방한했다. 공사 광저우지사는 광저우지역 팬클럽 운영진과 수차례 접촉해 이번 대규모 방문을 성사시켰다. 이들은 서울에 도착해 수십여대 버스를 타고 광주로 이동했으며, 콘서트장 주변에 마련된 한국관광홍보관에 들러 한복 입기체험, 한류스타 포토존, 길거리 음식체험, 뷰티 체험 등을 즐겼다.

몽골에서는 울란바토르와 전남 무안을 잇는 특별전세기가 운항됐다. 3박4일 일정으로 전세기로 입국 예정인 150여 명의 몽골관광객은 무안공항 도착 후 여수로 이동해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엑스포박람회장을 둘러봤다. 다음날에는 광주박물관과 아시아문화전당 등을 방문 후 콘서트를 관람하게 된다. 또한 남도한정식과 떡갈비, 나주곰탕 등의 남도 음식도 즐길 예정이다.

독일에서 SNS로 활발한 한류 팬클럽 활동을 하는 30명과 러시아 최초 K-pop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 5명은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이 유년시절 댄스를 연습한 광주시내 댄스학원을 찾아 케이팝 본고장의 춤사위를 직접 체험했다. 독일 한류팬들은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의 촬영지인 논산의 '선샤인스튜디오'를 방문해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광저우를 제외한 중국 각지에서 800여 명, 홍콩 500여 명, 싱가포르 150여 명 등 이번 콘서트 관람을 위해 한국을 찾은 관광객은 총 65개 국, 8,000여 명에 이른다. 또한 주한 외국인 SNS기자단, 외국인 유학생 등 국내거주 외국인 1,300여 명도 관람했다. 아울러 공사는 광주전남지역 다문화가정 400여 명 및 외국인근로자 300여 명도 초청해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적극 동참했다.

한편 공사는 콘서트 다음 날인 29일 오전 광주광역시청에서 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조직위와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본격적인 대회 홍보와 관광부문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화준 공사 관광상품실장은 “이번 콘서트는 7월에 개최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사전 붐업 뿐 아니라 지역관광 홍보와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해외 관광객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