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찾아가는 다문화 인권 교육
상태바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찾아가는 다문화 인권 교육
  • 이경미 기자
  • 승인 2019.04.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국인의 인권감수성 향상 및 협력·공생의 지역공동체 조성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다문화가정 아동의 자존감 회복 등을 위해 다문화가정 이용이 많은 5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143명의 아동들에게 '찾아가는 다문화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다문화가정 아동의 자존감 회복 등을 위해 다문화가정 이용이 많은 5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143명의 아동들에게 '찾아가는 다문화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권 전문 강사를 초빙해 눈높이 강연을 실시함으로써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 제고 및 기본 인권 의식 함양을 통해 배려와 존중의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학교 및 가정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실제 인권 피해 사례를 소개해 학생인권과 인간의 존엄성 가치에 대한 인식과 행동 변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안산시에서는 다문화 인권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다문화 인권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내·외국인 모두가 다문화사회를 이해하고 인권감수성 향상 및 협력·공생의 지역공동체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연중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 인권 교육 및 외국인주민 법률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육 신청 및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 외국인주민정책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