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장애인·사회복지시설 이동차량 기증식”개최
상태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장애인·사회복지시설 이동차량 기증식”개최
  • 이경미 기자
  • 승인 2019.04.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이 불편한 복지시설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교통수단 제공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는 4일 도청 광장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하재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총재, 오인교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재단 이사, 백상기 356 복합지구 의장 등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사회복지시설 이동차량 기증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우리는 봉사한다”는 슬로건 아래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재단으로터 지원받은 기금 19만 달러와 회원들이 자체 모금한 성금 20만 달러를 합해 승용차 15대와 승합차 7대를 도내 장애인복지시설과 사회복지시설 22곳에 지원했다.

이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의 이동수단으로 사용되어 교통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재관 총재는 “복지시설 이용자들에게 숭고한 라이오니즘 구현을 위해 용기와 새 희망을 심어주고 도내 소외계층을 포함한 지역사회 모두가 행복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풍요로운 지역 사회 조성에 크게 이바지하는 계기를 만들어 기쁘다.”고 말했다.

송하진 지사는 “지난 2014년 이동급식차량 기증에 이어 이번에 4억 4천만원 상당의 차량을 선뜻 기부해 주신 전북지구 라이온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도가 따뜻하고 정다운 고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는 “다함께 봉사로, 세계로 미래로”라는 2018-2019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과 환경개선사업, 다문화 가정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