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발달장애인 & 다문화인이 함께하는 ‘대부도 바다낚시체험’ 성황
상태바
제1회 발달장애인 & 다문화인이 함께하는 ‘대부도 바다낚시체험’ 성황
  • 유정민 기자
  • 승인 2019.04.03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명원 지회장, 장애인과 다문화인의 편견 없는 사회 함께 만들터

▲ 2일 대부도 낚시터에서 발달장애인, 다문화인들 및 봉사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한국 곰두리봉사단 경기 안산지회(지회장 소명원)는 2일 오전 발달장애인들과 다문화인들이 경기도의 하~와이로 불리는 대표적 관광지인 안산대부도 구봉도에 위치한 서울 바다 낚시터를 찾아 '바다낚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곰두리봉사단 안산지회가 주최하고 뜻 있는 안산시 단체장 및 사회봉사단체 회원 150여명이 함께해 장애인과 다문화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뜻 깊은 힐링의 시간을 갖고 성황리에 마쳤다.

주요행사는 1.2부로 각각 나눠 ▶1부 해물칼국수 시식과 대부도 산지의 각종 먹거리 체험 ▶2부 낚시터에서 개회식과 함께 낚시체험 ▶경품추첨 ▶사랑의 쌀 전달식을 병행해 가졌다.

▲ 2일 발달장애인들과 봉사관계자들이 해물칼국수를 먹고 있다.(장소제공 바르바커피 구봉도점).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이날 소명원 지회장은 개회식을 통해 “자신도 장애의 몸으로 불편하지만 항상 내 자신을 자책하지 않고 항상 내 자신에게 긍정적인 생각은 물론 힘과 용기를 내며, 누구보다도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며 “발달장애인과 다문화 인들에게 꿈과 용기를 잃지 말아 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사회적 약자인 자신은 그 누구보다도 장애인과 이방인인 다문화인들을 위해 수년째 묵묵히 봉사를 실천해 왔다. 이는 자원봉사자들과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은 후원자들이 있어 가능했다” 며 “오늘 이 행사가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는 소신을 전했다.

이어 붓다가야사 동국스님은 축사를 통해 “발달장애인 아이들보다 사실 더 힘들고 고된 삶을 이어가는 것은 이들의 부모님이다. 제대로 된 위탁 교육기관이 너무 멀어 딱히 자녀들을 보낼 형편이 안 되는 경우가 대 다수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스님은 또 “이런 행사를 국가나 지자체가 많은 관심을 갖고 이들의 처우개선과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듣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2일 한국 곰두리봉사단 안산시회 소명원회장의 개회사 모습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또한 이날 행사가 있기까지 발달장애인들과 다문화인을 위해 버스를 후원해준 안산시 단원구에서 ‘다잡아낚시’를 운영하는 남영모 대표는“오늘 이 자리를 만들어준 소 명원 지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짧은 시간이나마 낚시 프로로서 함께해 준 발달장애인들 다문화인에게 낚시에 대해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워 고맙다" 며 겸손함을 표했다.

남 대표는 "앞으로 이들을 위해 힘 닺는데 까지 봉사하고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선부동에서 발달장애아를 둔 김 모씨(43 여)는 오늘 장애를 갖고 있는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지으며 힐링하는 모습을 보고 소박한 행복을 느꼈다”며 만족했고 소명원 지회장과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고맙다”며 뜻을 전달했다.

▲ 다잡아낙시 전문점 남영모대표가 낙시하는법을 친절히 설명해주는 모습. 다문화방송신문= 유정민 기자

김영미 바른미래당 단원을 지역구 위원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장애인 처우개선과 함께 머리를 맞대 토론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장애인과 다문화인들의 처우개선, 인권, 교육환경개선에 많은 관심을 갖고 앞장 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디오컨벤션 권기중대표는 축사에서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봉사하겠다.”고 말했고

미디어 인권협회 윤은경회장은 "좋은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고 이런 행사취지가 장애인을 위해 힘이된다”는 격려의 말을 했다.

▲ 장애인단체회원들과 소명원(사진 가운데) 동국스님 디오컨벤션 권기중대표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다문화방송신문 =유정민 기자

한편 소명원 지회장은 장애인으로서 향후 지역사회 봉사와 장애인과 다문화행사를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대변하며 이들의 환경개선 처우 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 사단법인 한국곰두리봉사회 안산지회와 이번 행사에 함께한 사람들

.

♦다잡아낚시♦다문화연꽃봉사단♦한국장애경제인협회안산지회♦사)경기도재난안전구조협회♦ 사)한국환경청소년체육연맹♦ 우석병원 ♦붓다가야사 ♦한꿈세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다문화방송신문 ♦상록엔젤이벤트 ♦대륙참치 ♦성일현수막 ♦참좋은뉴스 ♦아시아통신뉴스♦ SI 토탈기획사 ◆우리경제신문 ♦월간경제인 ♦(주)제이월드텍 ♦중앙부동산권수진 ♦단원병원 ♦모세펜션♦ 디오컨벤션 ♦경기시민신문 ♦사)한국관광평가연구원♦ 명원종합기획 ♦김윤식 사진작가 ♦대부도장돈까스 ♦바다애펜션 ♦바르바커피숍 구봉점 ♦꽃파는사람들 주은희 대표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