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큰마음식당" 매달 두번 도시락나눔으로 지역사회 봉사.기부펼쳐
상태바
베트남 "큰마음식당" 매달 두번 도시락나눔으로 지역사회 봉사.기부펼쳐
  • 유정민
  • 승인 2020.09.18 17: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큰마음식당 대표 웬트언냐" "사람들이 우리 음식먹고 행복하면 좋겠어요,"
한달에 두번 500개 도시락기부, 부처님 자비정신 기쁘게 실천해
지난15일 베트남"큰마음식당"이 개업했다. 베트남 중도스님, 연화사 주지 태휴스님, 붓다가야사 주지 동국스님, 정각사 법열스님, 비룡사 00스님이 참석해 축하했다.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기자)
지난15일 베트남"큰마음식당"이 개업했다. 베트남 중도스님, 연화사 주지 태휴스님, 붓다가야사 주지 동국스님, 정각사 법열스님, 비룡사 00스님이, 수암사주지 여해스님이 참석해 축하했다.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기자)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기자) 지난 15일 베트남00사찰 (주지 중도스님)의 베트남 불자들이 시흥시 오이도에 베트남 "큰마음식당"이  개업했다. 

베트남 00사찰은 안산 대부도에  베트남불자들이 모여 법회 및 기도를 할 수 있는 사찰불사를 위해 토지를 매입 후 사찰 건립기금마련을 위해 베트남식당에서 나는 수익과 불자들이 십시일반 불사금을 모아 하나하나 사찰건물을 지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개업식에 연화사 주지 태휴스님, 정각사 법열스님, 비룡사주지 00스님,수암사 주지 여해스님,붓다가야사 주지 동국스님이 참석해 덕담을 하고, 다문화방송신문 이사장 소명원이 축하했다. 

베트남 00사찰 주지 중도스님은 인터뷰에서      

 

     000 밝혔다. 

베트남 큰마음식당 대표 웬트언냐씨는 인터뷰에서 오늘 개업식에 연화사  주지  태휴스님을 비롯해 정각사 주지 법열스님, 비룡사주지  00스님,수암사 주지 여해스님, 붓다가야사 주지  동국스님께서 관심을 갖고  참석해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큰마음 식당은  이름 그대로 베트남 가족들이 봉사하고, 사회에 사랑을 나누어주자는 취지로 개업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큰마음 식당은 한달에 두번씩 도시락500개를 만들어 사회에 기부해 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국민들께서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에 봉사하고 부처님 자비정신을 실천하는 베트남 불자들이 만든 "큰마음식당"은 이미 한국인 입맛에 잘맞고 깔끔하여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베트남 큰마음 식당 주소: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200-13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기훈 2021-05-27 23:22:15
자신들의 이익을 포기하고 남에게 기부한다는 것이 정말 힘들다 라는 것을 깨닫는 요즘입니다. 이러한 분들이 있어서 우리 사회가 더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기부하신 분들 모두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