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인기 트랜드' 타로상담, 리산교수에게 ‘타로카드 수강' 안내
상태바
'코로나19 인기 트랜드' 타로상담, 리산교수에게 ‘타로카드 수강' 안내
  • 유정민 기자
  • 승인 2020.04.0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디지털대학 [타로와 심리상담]의 리산교수 ‘이너카드’를 추천.
'이너타로'는 심리상담센터나 타로샵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 혹은 '상담도구' 중 하나로 각광
리산타로제공
리산타로제공

봄의 싱그러움을 한껏 느껴야 하건만 , 정작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적 결핍과 온갖 고통으로 봄인가 싶은 때다.  집안에만 있으니 육체의 병 마음의 병이 더 커지는 듯한 느낌은 비단 특정인의 현상만으로 치부할 수 없을 것 같다. 근자에 이혼율이 높다는 뉴스의 통계만 보더라도 사람은 얼마나 사회적 동물인지 보여준다.

 

집안에 갖혀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활하치 못하고 특히 사회에서 서로 사소한 일에도 날카롭다. 이러한 사회적 영향 때문에  최근 생활트렌드가 급속하게 변화며 집에서 할 수 있는 문화가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자극적인 게임을 즐기고 밀린 드라마도 보고 평소 눈여겨보던  책을 읽기도 한다. 하지만 쌓이는 스트레스를 밖으로 다 뿜어내기에는 누구나 역부족을 느낄 것이다. 그 이유는 뭔가에 몰입하고 올인 할수록 스트레스가 풀리기는 커녕  더 강한 스트레스로 변이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게임은 더 자극적인 뭔가를 찾게 되는 욕망을 일으키고, 드라마는 보면 볼수록 닫아두었던 자신의 문제들이 드라마의 사건에 투사되어 더욱 극명해지고, 책은 뇌를 더욱 각성시켜 사람의 정서를 예민하게 만든다. 무엇을 하든 스트레스를 가중시킨다. 

 

마음의 무게는 ‘무엇을 함’으로써, ‘뇌를 씀’으로써 가벼워지고 맑아질 수 있는 게 아니다. 마음의 무거움을 덜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생각을 줄이는 것이다. 내 마음의 생각을 줄이는 데는 명상이 최고다.

 

하지만 명상은 눈을 감는 것처럼 그냥 쉽게 되지 않는다. 일정기간 학습을 통해 올바른 태도와 마음의 자세를 배워야 한다. 마음을 비우는 일이 물건을 내다버리는 것처럼 쉽지 않다는 뜻이다. 그럼 누구나 쉽게 따라 하거나 혼자 스스로 창조해 낼 수 있는 게 없을까?

리산타로 제공
리산타로 제공

원광디지털대학 [타로와 심리상담]의 리산교수는 ‘이너카드’를 추천한다. 최근 '이너타로'는 심리상담센터나 타로샵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 혹은 '상담도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혼자서 즐길 수도 있고 여럿이 즐길 수도 있다.  

 

리산교수의 말에 의하면, "이너카드는 그림으로 이루어진 80장의 카드로 사람의 내면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도구이다. 타로를 보고 선택하거나 뒤집어 놓고 아무 카드나 우연적으로 선택한 뒤, 선택한 그림을 보면서 자유연상이 일어나는 대로 마음을 맡기는 것이다."

 

"카드를 따라 미래로 가기도 하고, 과거로 가기도 하고, 자신의 부끄러웠던 내면을 들춰내기도 하고 너무나 즐거웠던 기억을 따르기도 하면서 혼밥(혼자 식사), 혼술(혼자 음주), 혼노(혼자 노래방)처럼 혼여행(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나만의 여행이고 마음속 여행이라 자유롭고 또 간편하다. 카드 몇 장을 뽑고 무엇을 상상하든 모든 것이 자유롭다." 

 

리산교수는 이너카드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비울 수 있게 하는 것은 "이너카드는 80장의 사진으로 이루어진 내면의 거울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림은 무의식적 언어이므로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보다 표현이 자유롭고 비규칙적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자유연상만 허락할 뿐 그 어떤 질서나 사회적 규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이란다. 가장 기본적인 사용법은 이너카드 가이드북이 나와 있기에 그걸 참조하면 된다.     

 

리산 교수는, 서울교대 평생교육원타로 강의를 연중 무휴로 진행하는 인기강사다. 그는 ▶한국최초 국제타로협회(ITF) 공식 타로마스터이며, ▶미국의 타로길드 그랜드마스터(CTGM)이며, ▶최근 독일의 유명한 심리학자이면서 점성학자인 피터오번이 기획한 심볼론카드의 라이선스를 한국 최초로 획득하여 [타로카드 심볼론] 책을 발간했다.

 

이 책은 일주일 만에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는데, 그가 집필한 총 4권의 타로책은 전부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라 있다. 또한 리산은 색채카드인 [오르카드]와 색채타로 [아인소프오르]와 한국최초 사진타로인 [이너카드]를 기획제작해 현재 한국에 전격 배포되었는데, 수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리산은 시간이 없는 직장인을 위해 다양한 타로강의, 타로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데, 타로배우기 수료과정 통과자에 한하여 소정의 시험절차를 거쳐 [타로자격증], [색채타로자격증]을 발부하고 있다. 리산교수 강의실은 3호선 남부터미널역 2번 출구 근처이다. 타로상담, 타로카드배우기를 원하는 사람은 [리산타로], [리산의 한국실전타로]를 검색하면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문의: redfrog08@naver.com

TEL  010-7276-0202

 

 

 

평생교육원타로, 타로카드 타로강의, 타로교육, 리산타로, 색채타로, 타로자격증, 타로카드배우기, 타로배우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