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오색빛깔 봉사단 발대식 성료
상태바
안산 오색빛깔 봉사단 발대식 성료
  • 유정민 기자
  • 승인 2020.02.14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빛깔의 사람들이 모여 지역사회를 오색빛깔로 비추는 봉사단체가 되길 다짐
안산시 사동 대동서적3층 강당에서 열린 '오색빛깔봉사단' 창립식 단체사진(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안산시 사동 대동서적3층 강당에서 열린 '오색빛깔봉사단' 창립식 단체사진(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기자] 오색빛깔 봉사단(회장 주은희, 부회장 박정대, 사무국장:손혜정, 부사무국장:김남규, 재무국장:권동욱)
재무국장:권동욱)가 금일 오후 3시, 안산 대동서적 3층 강당에서 '봉사활동이 의무가 아닌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하자'는 취지로 ‘오색빛깔 봉사단’ 창단식을 안산 단원을 예비후보 윤기종,다문화방송신문 발행인 동국스님, 다문화방송신문 이사장 소명원, 대동서적 대표 최창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됐다.

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을 예비후보 윤기종은 축사를 통해 안산은 전국최대규모로 다문화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주민들을  잘 끌어안고 봉사를 통해 화합하는 장을 만들고 안산의 보물섬인 대부도를 소홀히 하지 말고 비중을 두어달라" 당부했다.  

박정대 부회장(국회의원 전해철 보좌관) "오색빛깔 봉사단이 화홥과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를 밝히는 일에 앞장서 주길" 당부했다. 

다문화방송신문 발행인 동국스님은 "다문화,이주민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친다면 뜻깊을 것이다" 며 합동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문화방송신문 소명원 이사장은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는 여러 뜻있는 분들이 화합을 도모하는 단체를 만들어 훈훈하다. 본인은 장애인 단체장을 역을 하고 있고 장애인들과도 함께 합동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 대동서적 최창규 대표는 축사를 통해 청소년은 미래의 희망이다. 청소년과 어른들이 화합해 지역사회를 밝게 만들어나가는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색빛깔 봉사단' 창립식에서 회장 주은희(주은희플라워 대표)가 축사하고 있다.(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오색빛깔 봉사단' 창립식에서 회장 주은희(주은희플라워 대표)가 축사하고 있다.(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 기자)

오색빛깔 봉사단 회장 주은희(주은희플라워 대표)는 "청소년들이 의무적으로 60시간을 봉사활동 해야 하는데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아이들 역량으로 할 수 있는 봉사를 찾기가 참 어려웠다. 또한 아이들 특성상 친구들과 함께 봉사하기 원하는데 마땅히 봉사할만한 장소나 여견이 녹록치 않아 여러 학부모들과 뜻을 모아 봉사단체를 설립하게 되었다. 보여주기식 의무적으로 떠밀려 하는 봉사가 아닌 친구, 부모님과 함께 하면 봉사를 즐겁게 할 수 있고 성취감이 생긴다. 여러 빛깔을 가진 분들이 하나되어 지역사회를 밝게 비추는 봉사단이 되기위해 노력하겠다. 지역사회에서 누구나 저희 봉사단에서 함께 봉사활동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며 포부를 드러냈다. 

오색빛깔 봉사단 가입. 활동문의 010-9250-4185  .  cool2175555@gmail.com

다문화방송신문 기사제보 damunwha20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