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현 열린치과의원, 20여 년 동안 수백 명 무료진료 '나눔은 행복'
상태바
주동현 열린치과의원, 20여 년 동안 수백 명 무료진료 '나눔은 행복'
  • 이금여
  • 승인 2020.01.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없는 나눔과 실천 안산시민이 반하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해 있는 ‘주동현 열린치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주동현 대표원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무료 의술을 펼치며 사랑을 실천하는 주 원장은 소년원생, 장애인, 노인, 외국인 노동자, 노숙인들의 치아를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돌봐 주며 봉사하는 삶을 살고 있다.

‘주동현 열린치과의원’은 92년개원 이후 꾸준한 봉사를 이어갔다.

의료봉사후 새터민,다문화 가족과 사진촬영

주동현 대표원장은 “단순히 치과 치료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해외의료 봉사 및 재능기부를 하며 고객의 신뢰를 보답하겠다. 그 보답으로 다른 이들을 돌보며 봉사로 보여주겠다”라는 다짐을 지난 몇 년간 행동으로 지키고 있다. 그 꾸준함은 겸손한 성격과 어렸을 때부터 “이웃을 사랑하라”라는 부친의 가르침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필리핀에서 의료봉사하는 모습
필리핀에서 의료봉사하는 모습

주동현 대표원장은 서울시 강남구 서수동에 위치한 서울특별 시립여성 보호 센터를 매주 목요일마다 방문하여 센터의 거주인분들을 병원으로 모시고 개개인 필요한 치과 치료 봉사를 이어나가고 있다. 오랫동안 매주 빠지지 않고 의료봉사를 한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주동현 대표원장은 “매주 목요일마다 방문하는 게 가끔은 힘들고 지치지만 방문하여 그분들의 웃는 모습,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안 할 수가 없다. 그게 매주 찾아가는 힘이 된다”라고 말하며 “의사로서 아픈 사람을 돌보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말했다.

서울특별 시립여성보호센터의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다문화 봉사활동”,“곰두리봉사회 안산지회 후원”, “적십자봉사회 의료봉사” 등…. 점차 그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주동현 대표원장, 소명원(다문화방송신문 이사장), 이금여(다문화방송 여성위원장)
주동현 대표원장, 소명원(다문화방송신문 이사장), 이금여(다문화방송 여성위원장)

“주동현 열린치과의원”은 의료봉사 및 후원뿐 아니라 주동현 열린 치과 의원에 찾아오시는 고객에게도 소홀하지 않았다.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온라인 진료상담을 시행하였고, 치료와 치료 후 사후관리 및 진료비, 친절함 어느 한 부분을 놓치지 않아 다녀간 고객분들은 만족을 표했다고 한다.

“주동현열린치과의원”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87 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온라인 상담 및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opendental.kr/ 및 연락처 031-485-2828 통해 문의하면 된다.

주동현 대표원장

-미국 UCLA 치대 인공치아 이식코스 수료

-일본 보철인정의 치과의사

-대한 보철학회 정회원

-한국치과교정연구회 정회원

-SDI 보철과정 수료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