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연구원,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개최
  • 강정현
  • 승인 2019.10.2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5일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
김한정 국회의원 개회사, 이한주 경기연구원장 환영사에 이어 4인 발표·토론
소각장 이전, 가구산업단지 조성, 고모리에 조성 등 이슈 점검, 발전방향 모색

경기연구원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지속가능발전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하는 본 토론회는 ▲광릉숲 인접 지역에 추진 중인 소각장 이전, ▲첨단 가구산업단지 조성, ▲고모리에 조성 등의 입지계획과 관련해 환경·지역경제 측면 이슈를 점검하고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계획됐다.

토론회 주최 김한정 국회의원의 개회사와 주관 이한주 경기연구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허 훈 광릉BR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을 좌장으로 4인의 발표와 토론이 계속된다.

발표는 ▲오충현 동국대학교 교수의 ‘생물권 보전지역의 국제적 동향과 광릉숲에 주는 시사점’, ▲김희채 국립수목원 센터장의 ‘광릉숲의 중요성과 미래 비전’, ▲이영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연구위원의 ‘남양주시 가구산업단지 입지계획에 대한 환경영향평가적 관점’, ▲김한수·이유진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의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주변개발 위협과 대책’으로 구성된다.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경기도와 환경부, 산림청, 문화재청, 대진대학교 등이 후원하는 본 토론회는 환경 분야를 비롯하여 각계각층 전문가가 참석하여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