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로 익히는 다양한 통일·북한 상식’
상태바
‘퀴즈로 익히는 다양한 통일·북한 상식’
  • 이경미 기자
  • 승인 2019.08.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 8월 1일 발간

통일부 통일교육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는 2019년 8월 1일에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을 발간한다.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은 어린이들을 위한 통일·북한 상식 서적이다.

▲ '퀴즈로 익히는 다양한 통일 북한 상식'

이번에 발간하는 책은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도서 '보니하니 톡톡 퀴즈북'의 통일교육원 특별판이다.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은 2018년부터 2019년까지 방영된 통일교육주간 특집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내용을 담고 있다.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은 '알쏭달쏭, 북한 말 대사전', '우당탕탕, 추리 극장', '룰루랄라, 북한 동요', '몰랑몰랑, 북한 상식', '으라차차, 톡톡 깜짝 퀴즈쇼' 등의 총 다섯 가지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 책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보니하니' 캐릭터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넓히고자 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일기 적기', '숨은 그림 찾기' 등의 활동도 포함하였으며, 부록에는 스티커도 넣었다.

통일교육원은 이 책을 통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통일과 북한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어린이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통일교육원은 8월 1일부터 전국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과 통일 관련 기관 등에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을 배포하고, 통일교육원 누리집의 자료마당에도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